바로가기

view v1.0
 게시물보기
작 성 자 완도수목원 조 회 수 1735
일   자 2007년 04월 03일
글 제 목  [Re]저기요...

완도수목원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개나리와 장미에 대해 문의주셨기에 수목원에서 소지하고 있는 원예도감의 내용을 발췌하여 적어 드립니다.

1. 개나리 (Forsythia koreana Nakai)
우리나라 전국에 자생하는 물푸레나무과 식물로 높이 3m에 달하는 낙엽관목이다. 가지 끝이 밑으로 처지며 소지(작은가지)는 녹색이지만 점차 회갈색으로 된다. 노란색의 꽃은 4월에 잎보다 먼저 피며, 꽃잎은 종 모양으로 4갈래로 갈라진다.
영하 20℃ 이하에서도 월동하고 35℃까지 견디며, 비교적 15~30℃에서 잘 생육한다. 내건성 식물이며 삽목(꺾꽂이)과 분주로 번식한다.

2. 장미 (Rosa hybrida Hort.)
원산지는 동부·서부 아시아, 북반구의 온대와 아한대 지역으로, 장미과의 식물로 영명은 Rose이며, 현재 재배하는 원예용 장미는 오랜기간 동안 장미의 여려 원종들이 복잡하게 교배되어 이루어진 것으로 잡종성의 화훼관화용 식물이다. 장미재배는 기원전 2000년경 이전에 시작되었을 것이라고 벽화를 통해서 추정하고 있으며, 19세기부터 인위적으로 교배가 시작되어 신품종을 육성하기 시작하였다.
다비성·호광성 식물로 pH 5.5~6.5에서 잘 생육하며, 5℃ 이상 또는 품종에 따라서는 영하 5℃ 이상에서 월동하며 그 이하에서 월동하는 장미 품종도 있다. 번식은 아접에 의해서 행해지며 실생을 많이 하고 절접도 행한다.

정확히 어떤 부분이 궁금하신지를 몰라서 개략적인 내용에 대해 적어드렸습니다.
보시고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다시 찾아주세요~
저기요...
질의응답 게시글 작성 안내 manager

리스트 글쓰기 글쓰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