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view v1.0
 게시물보기
작 성 자 관리자 조 회 수 32
이 메 일 webmaster@gria.or.kr
일   자 2019년 09월 05일
글 제 목  [보도자료]나라꽃 무궁화 서화 작품 특별전시회 개최
국내 유일의 늘 푸른 난대상록활엽수가 집단 자생하고 있는 전남산림자 원연구소 완도수목원에서 나라꽃 무궁화 서화 작품 전시회가 8월 30일부터 9월 15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사)대한민국무궁화연합회 회원들의 작품 50여점이 전 통 한옥으로 건립된 산림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선보인다.

전시될 작품은 우리나라 지도와 백두산 천지 등에 무궁화를 그려 나라사랑과 무궁화사랑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이다.

나라꽃인 무궁화는 한민족의 얼을 상징하며 국내에는 200여종이 자라고 있다. 무궁화의‘무궁’은 순우리말로 한글 창제이후인 1517년 최세진이 저술한“사성통해(四聲通解)”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무궁화는 ‘영원히 피고 또 피어 지지 않는 꽃’, ‘영원무궁토록 빛나 겨레의 등불이 되어 질 꽃’이란 의미를 갖고 있다. 이런 무궁화는 일제강점기에 배척의 대상으로 삼아 탄압을 하면서 국화(國花)로 뿌리내리는데 도움을 준 셈이다.

완도수목원 정문조 원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의미 있는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한편으로는 지역향토 작가가 중앙으로 도약해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전시기회도 마련해주겠다”고 밝혔다. 특히 10월 하순에는 ‘완도 가을빛 여행’시기에 맞춰 다양한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공지사항]제13호 태풍 링링 북상에 따른 임시휴원 알림(9. 7.)
[공지사항]목공예 체험프로그램 신청서 서식 알림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