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view v1.0
 게시물보기
작 성 자 관리자 조 회 수 196
이 메 일 webmaster@gria.or.kr
일   자 2019년 07월 24일
첨부파일 noname01.bmp [180]Kbyte / 다운로드[15]건 
noname02.bmp [180]Kbyte / 다운로드[15]건 
noname03.bmp [180]Kbyte / 다운로드[19]건 
글 제 목  [보도자료]완도수목원, 우리식물 세밀화 전시회 개최!









완도수목원은 7월19일부터 8월 25일까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산림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우리식물 세밀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국립수목원에서 제작하여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식물세밀화 중 전남지역에 자라는 식물 위주로 30점을 엄선해서 아름다운 남도의 식물들을 그림으로 보여주기 위해 계획된 것이다.

주요 작품으로는 전남지역 특산식물인 ‘조도만두나무’, 남도의 정서를 가득담은 ‘동백나무’, 뼈에 이롭다 하여 봄에 수액을 마시는 ‘고로쇠나무’, 황금빛 꽃비가 내리는 듯 노란꽃이 매력적인 ‘모감주나무’ 등이 있다.

식물세밀화는 표본이나 사진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꽃, 잎, 종자, 암술, 수술 등의 미세한 특징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식물의 아름다운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한 중요한 학술자료이자 하나의 예술작품이다.

정문조 완도수목원장은 “우리 지역에 자라는 식물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느끼고,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름 휴가철과 학생들의 방학기간에 맞춰 전시회를 준비하였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림문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품격있는 산림서비스 제공을 통해 우리식물의 다양한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완도수목원, 정원관리사 양성교육 나서
[공지사항]목공예 체험프로그램 신청서 서식 알림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