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view v1.0
 게시물보기
작 성 자 관리자 조 회 수 504
이 메 일 webmaster@gria.or.kr
일   자 2018년 04월 02일
글 제 목  [보도자료] 완도수목원 난대수종 100종의 숨은 이야기 연재
오랜 기간 우리나라 땅에서 나고 자란 난대수종 100종에 담겨있는 역사적, 생태적 의미 등의 숨은 이야기가 오는 4일부터 시작하여 2020년까지 약 2년 여에 걸쳐 매주 수요일 완도수목원 홈페이지에 연재된다.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 완도수목원에서 기후변화 대응 관련 난대림의 보전 가치와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 연재는 수목원에 재직 중인 이석면 수목연구팀장이 24년째 동백나무 개화결실 등 생리적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틈틈이 조사 수집한 자료를 정리한 결과로 알려졌다.
이석면 팀장은 “기존의 수목도감 형식에서 탈피하고 그 동안 대중에 잘 알려지지 않은 주제를 서술하여 누구나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풀어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오는 4월 4일을 시작으로 완도수목원 홈페이지에 ‘수목원에서 쓴 편지’ 코너에서 매주 한 수종의 숨은 이야기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을 예정이다.
평소 완도수목원과 난대수종에 대해 관심이 있었으나 실제 방문하지 못했던 많은 도민, 학생 등에게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전국유일의 새로운 숲해설의 모델로 다가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재석 완도수목원장은 “난대수종의 매력적인 이야기를 대중과 공유하고자 매주 홈페이지를 통해 찾아갈 계획이다.”라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난대림의 가치 재조명을 위해 도민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2018년도 완도수목원 기간제 근로자 합격자 공고
완도수목원 주변 모범음식점 및 맛집 안내

리스트